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컨 냉매 충전 매년 비용 내고 넣고 있다면 주목

by 캥거루의 삶 2023. 5. 8.
반응형

여름이 되면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서 냉매 충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비용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지만 만 스탠드형이나 벽걸이냐에 따라서 적게는 4만원 많게는 7만원 정도 듭니다.

 

그렇다면 이때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

 

말씀 드린 것 처럼 보통 에어컨은 스탠드 형의 경우 5~7만원대, 벽걸이는 4~6만원대의 냉매 충전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는 기본적인 값이므로 더 들수도 있다는 점을 고지드리는 바 입니다.

 

 

 

 

혹시 1~2년 사이 이미 냉매 충전을 했다면

 

그런데 이러한 충전을 매년, 혹은 2~3년에 한번씩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우리집 에어컨 냉매가 밖으로 새어나가고 있는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배관은 물론이고 실외기를 보시면 뒷편에 얼룩이 져 있거나 얼음이 얼어 있는 등의 경우에는 반드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부품이 약하게 나오는지 겉으로 드러나는 이상이 없더라도 미새하게 냉매가 새어나오는 경우가 있어 전문장비로 점검을 해 보아야 하여,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무상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매 충전 비용 줄이는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한두번이 아니라면 냉매가 새어나는 부품을 고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부품 교체가 일어나는데 이 과정에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당장은 더 큰 돈을 쓰는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해보면 매년 5~6만원을 쓰지 않아도 되니 더 이득입니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에는 특정 년도, 해당 브랜드의 제품들의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내가 사용하는 에어컨의 모델명을 인터넷에 검색해 문제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까지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 정리였습니다.

 

 

항공권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이용 방법 및 가격 비교 주의점 필독!

 

항공권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이용 방법 및 가격 비교 주의점 필독!

다시 해외여행이 풀리면서 국내가 아니라 국외로 계획을 잡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항공권을 구하는 과정 속에 있어서 가격비교를 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한 사이트에서

good.helpfull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