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샤오미 홍미노트 12와 삼성 갤럭시 A24 제 선택은요..?

by 캥거루의 삶 2023. 5. 23.
반응형

저에게는 샤오미 홍미노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갤럭시 A24가 나오면서 둘을 비교하며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실제 스펙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샤오미 홍미노트1 2와 삼성 갤럭시 A24

 

우선 두 휴대폰이 비교 대상이 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가격'인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이기 때문입니다.

 

 

 

가격 비교를 위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보통 홍미노트12는 기본 모델로 사면 29만 원대, 또 프로 모델이라면 램 기가에 따라 6 램은 399,000원, 8 램은 431,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A24는 삼성 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있는 정보로는 기준가가 396,000원이며 혜택을 받아서 348,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혜택의 내용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가격 변동은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어쨌든 홍미노트12 프로 6 램 기준으로 봤을 때, 둘 다 기본적으로 30만 원 후반대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되는 듯 합니다.

 

 

 

홍미노트와 A24의 스펙차이

 

그렇다면 둘 사이는 어떤 스펙 차이가 있을까요?

 

첫 번째는 주사율입니다. 홍미노트는 90Hz이고 A24는 120Hz이기 때문에, 갤럭시 모델이 좀 더 부드럽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화면을 스크롤하는 등에 있어서 움직임이 더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두 번째는 방수나 방진인데, 이 부분은 홍미노트가 더 좋습니다. 갤럭시는 기본적인 생활 방수 기능만 들어 있는 반면 샤오미의 홍미노트 12는 IP53 방수 방진이 되기 때문에 요즘처럼 미세먼지나 혹은 사용하는 과정 중에 있어서 습도 등에 있어 더 강한 내구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직접 사용해보다 보면 이야기가 달라질 순 있지만...)

 

 

 

홍미노트 12 디자인 색상

 

 

 

세 번째,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 차이기 때문에 가볍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홍미노트1 2를 산 이유가 기존 갤럭시 A 시리즈와는 다른 스타일이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관심이 생겨 선택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만적인 내용을 비교해 보았을 때는 홍미노트 12가 더 좋은 듯 보입니다.

 

그럼에도 갤럭시 A24를 고민하는 이유

 

하지만 홍미노트에는 삼성페이가 안됩니다. 이게 정말 큰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모두 페이를 사용하는데, 우리나라는 삼성국인만큼 삼성페이가 되면 버스부터 시작해서 지하철, 식당, 은행까지 안 되는 곳이 없습니다.

 

이 부분을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는 기대하기 힘들어 저는 갤럭시 A24 모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이번에는 OIS 가 탑재되어 손떨림 방지까지 된다고 하니 아주 고퀄리티는 힘들겠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데도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조만간 갤럭시 A24를 살 것 같아 그때 홍민노트 12와 실사를 보면서 비교해 보아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3 기본, 플러스, 울트라 실물 후기 보고 사전예약 결정

 

갤럭시 S23 기본, 플러스, 울트라 실물 후기 보고 사전예약 결정

곧 있으면 갤럭시 S23 사전 예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특히 이번에 스팩이 굉장히 좋아진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데, 혹시 실물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제

good.helpfull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