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있으면 갤럭시 S23 사전 예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특히 이번에 스팩이 굉장히 좋아진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데, 혹시 실물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제가 어제 가서 따끈따끈하게 갤럭시 S23를 찍어왔습니다.
갤럭시 S23 기본, 플러스, 울트라 실물
저는 해당 기기들을 김포 풍무동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서 보고왔습니다.
이번에는 사전 예약을 하게 돼 여러 가지 추가 상품들을 준다고 하는데, 물론 필요하신 분들은 이득이겠지만 그냥 가격 할인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제로 사은품을 받아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팔 것이 원하게 보이는 바입니다.
갤럭시 S23 후기
그럼 본격적으로 각각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럭시 S23 일반
첫 번째로는 기본인 일반 모델입니다.
저는 사실 처음에 신제품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울트라를 살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기본 모델을 보니까 가볍고 사이즈도 한 손에 들어와서 이것으로 살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성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울트라가 더 좋기는 하지만 그 정도까지 기능을 쓸 일은 없고, 이미 아이폰을 바꾼 상태라서 그렇게까지 큰 휴대폰도 필요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메인폰으로 하나만 쓰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도 괜찮게 사용할 수 있지만, 마냥 게임이라던지 카메라 혹은 인터넷을 많이 해서 큰 화면을 필요로 하시는 분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울트라가 더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갤럭시 S23 플러스
두 번째로는 23 시리즈의 플러스 모델인데 사실 이건 조금 애매합니다.
이 애매함이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화면이 적당히 크면서 기능도 괜찮은 걸 찾으신 분이라면 나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라든지 스펙이 조금은 애매해서 차라리 기본을 사거나 아니면 아예 울트라를 사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실물로 보면 이런 느낌인데 기본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휴대폰 사람들이 너무 좋아져서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빠르기라던지 화질이라든지 맨눈으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실물
마지막으로는 제가 원래 사려고 있었던 울트라 모델입니다.
화면이 크고 테두리도 다른 기본이나 플러스 제품에 비해서 훨씬 더 고급스럽게 나와있어 메인폰으로 사이즈가 큰 걸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무조건 이걸 사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되면 또 깔끔하고 특히 카메라가 정말 좋게 나왔다고 하는데 실제로 확대시켜서 사진을 찍어보니까 매장 건너편 유리창에 비친 저의 모습이 선명하게 보여서 대단히 놀랐습니다.
그래서 연예인 아이돌들의 사진을 찍으러 다니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만으로는 화질이 좋지 않아서 삼성 스마트폰을 대여해서 간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렇게 보니까 울트라가 사고 싶어지는 느낌입니다.
물론 신제품이 나왔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면 전 시리즈인 갤럭시 S22가 가격이 좀 낮아져서 이걸로 바꾸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듯합니다. 그리고 저도 그게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22 시리즈랑 23 시리즈를 비교해 보면 물론 새로 나온 것이 더 좋긴 하겠지만 보통 사람들의 경우에는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휴대폰 구경을 하고 왔는데 전에 쓰던 제품이 너무 오래돼서 이제는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보상을 잘해줘서 쓰던 중고 휴대폰을 판매하고 라면 그렇게까지 비싸게 바꾸는 게 아니게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새로운 휴대폰으로 구매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 갤럭시 S23 실물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