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당주 높은 주식 찾는 투자 방법 알아보기

by 캥거루의 삶 2023. 5. 3.
반응형

많은분들이 주식을 하며 매매로 인한 수익 실현만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배당금이라는 좋은 수익원이 있다는 것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배당주 높은 주식을 찾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배당주 투자 방법

 

주가가 높은 종목은 한 눈에 들어오지만 배당주를 살펴보려고 하면 머리가 아파서 아예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특히 장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도 반드시 살펴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배당주 높은 주식 찾는 법 1. 배당 이력

 

먼저 해당 기업이 장기간 계속해서 배당을 해 왔는지 살펴 보아야 합니다. 이 중에서 오랜 시간 꾸준히 배당을 한 곳을 고르는 것이 첫번째 방법입니다.

 

만약 이것이 꾸준하지 않았다면 앞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배당주 높은 주식 찾는 법 2. 배당금 상승폭

 

두번째는 계속해서 배당금이 늘어났는지 보는 것입니다. 

 

여기 두 회사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대한 기업은 계속해서 일정한 배당금을 지급해 왔지만, 민국 기업은 지급된 금액이 늘어나는 추세라면 앞으로 더 많은 배당 수익을 이룰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배당주 투자 주의점

 

그러나 배당을 받아왔다 할지라도 주가가 떨어지면 무용지물입니다. 따라서 오랜 시간 주식을 가지고 있더라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시기를 단기적으로 보지 마시고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꾸준히 주가가 상승해온 기업에 투자를 하신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배당주 투자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주식 차트분석 봉차트 매수 매도 타이밍 모르면 다쳐요

 

주가 액면가 차이 - 주식 용어 의미 간단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