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찾는법

by 캥거루의 삶 2023. 2. 21.
반응형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를 찾아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통신판매업자인데 친구하고 한참 오래 지났다던지 혹은 해당 번호를 조회할 수 없어  사이트를 제작하는데 곤란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를 통해 아주 간단하게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하기

 

제가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공정거래위원회를 통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에 아래쪽에 정리를 해 둘 건데 통신 판매협증이 필요하신 분 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이 아니라 다른 식으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먼저 공정거래위원회에 들어가 줍니다. 그렇다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뒤쪽에 메뉴를 보시면은 정보공개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럼 아래쪽으로 메뉴가 펼쳐지며 여러 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우리가 오늘 찾는 정보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업자에 대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저희는 가장 마지막에 적혀있는 통신판매사업자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물론 알아보기 위해서는 검색어를 입력해야 되는데 필요한 정보는 크게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와 혹은 내가 운영하고 있는 상호, 마지막으로는 대표자 성함입니다. 

 

다른 정보들은 중첩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찾기 까다로운 반면 사업자등록번호는 오직 하나만 있으므로 해당되는 통신판매업자와 바로 매칭되어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첫번째 방식을 가장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너차 해당되는 단 하나의 신고 현황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어디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자의 이름과 그리고 실제로 신고해서 운영하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언제 시작했는지도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조금 더 들어가야 하므로 상호 이름을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확인

 

 

 

 

 

그럼 다음과 같이 신고번호가 뜨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보통 번호라고 하면 숫자라고만 이뤄져 있을 것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통신판매번호와 같이 가운데 지역 이름이 쓰여져 있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 전체가 기입해야 할 정보이기 때문에 내가 적어야 할 공간이 있다면 정확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거나 혹은 다른 쇼핑몰을 개설할 때 업체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제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이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알아두었다가 사업을 운영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였습니다.

 

 

 

갤럭시 S23 기본, 플러스, 울트라 실물 후기 보고 사전예약 결정

 

갤럭시 S23 기본, 플러스, 울트라 실물 후기 보고 사전예약 결정

곧 있으면 갤럭시 S23 사전 예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특히 이번에 스팩이 굉장히 좋아진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데, 혹시 실물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제

good.helpfull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