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주택드림통장 추천 - 출시일 조건 금리 미리 알아볼까요?

by 캥거루의 삶 2024. 1. 15.
반응형

다음 달에 출시되는 주목할 만한 청년 지원 정책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주택 드림통장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출시일은 언제이며, 이 통장을 개설했을 때의 장점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주택 드림통장 출시일

 

이 통장은 나라에 그래서 청년들을 위하여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한 목돈을 모으기 위한 정책으로 지원하는 것입니다. 출시일은 정확하게는 예정되어 있지 않으나 2024년도 2월로 정해져 있습니다.

 

청년 주택 드림통장 가입 조건

 

모든 청년 지원 정책이 그러하듯이 해당 청약통장도 만들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크게 나이와 소득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당연히 청년 정책인 만큼 만 19세부터 만 34세의 연령에 속해야 합니다. 또한 연간 소득액도 보는데 5천만 원 이하여야 개설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이어야 하기 때문에 이미 자가가 있으신 분들은 불가능합니다.

 

 

 

청년 주택드림통장 개설방법

 

만드는 방법은 해당 조건에 들어가기만 한다면 대단히 간단했습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사나 혹은 조건이 마음에 드는 곳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협, 하나, 대구, 부산, 경남 은행에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청년 청약통장 장점

 

그렇다면 왜 이 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대단히 좋은 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최대 납입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그런데 금리를 최대 4.5%나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다른 청약통장을 살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워낙 금리가 좋지 않다 보니까 목돈을 굴리기 위한 상품으로는 생각하고 있지 않는데, 적금을 넣는다는 기본으로 청약통장을 만들 수 있어 대단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더욱이 이 통장으로 청약을 실제로 당첨받는다면 굉장히 낮은 금리를 통해서 돈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만기 40년 납으로 약 2.2%의 금리로 집을 살 수 있어 조건에 맞는 청년이라면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 청약 통장입니다.

 

 

 

 

이상 다음 달에 나오는 청년드림 청약통장에 대해서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