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젊은 사람들이 직장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은 내가 노동으로 하여 번 돈보다 투자를 통해서 부를 이룬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인플레이션 속도가 높아지다 보니 요즘에는 재테크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세상인데, 오늘은 우리가 주식을 왜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말씀드린 것처럼 요즘에는 좋은 직장을 구하는 것도 어려운데, 그 직장에서 경제적인 부를 이루는 것은 더 어려운 시대에 닿았습니다. 정년이 될 때까지 회사를 다닐 수 있을 거라는 보장도 없을뿐더러,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데 옆에 동기는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로 단기간에 더 큰 금전적 부를 이뤄 먼저 퇴사를 하는 경우를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우리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 투자가 반드시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중에 있어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접근하는 것이 부동산과 주식입니다.
부동산이 아니라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옛말에 돈이 생기면 땅에 묻어두라고 했다고,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부동산 불패신화를 우리는 두 눈으로 똑똑히 목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부동산시장도 경직되어 있고, 금리가 높아지면서 상환 부담금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보고 아파트를 내놓는 사람들이 생기는 지경입니다. 마지막 결정타는 이미 높이 올라가버린 부동산 거품에 출산율 저하까지 더해져 앞으로 부동산시장에 있어서 최근 까지 보았던 급격한 가격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내가 사는 집이기 때문에, 주거를 하면서 해당 자산의 가치가 올라 재테크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천정부지로 높아진 집값에, 애초에 부동산은 시드머니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접근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때문에 작은 금액으로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또 공부해 가기도 좋은 주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나 그리고 아무 때나 주식을 해도 된다는 건 아닙니다. 관련분야에 대해서 충분히 공부하시고 시작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주식을 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벌어지지 않지만 잘못 투자를 하면은 소중한 자산이 오히려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주식에 관련해서 차근차근 공부를 해보려고 하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