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금이자 가장 높은 은행 한눈에 보기

by 캥거루의 삶 2023. 2. 28.
반응형

혹시 이자를 들려고 알아보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글은 예금이자가 가장 높은 은행이기 때문에 해당정보를 통해서 목돈을 굴린다면 보다 많은 수익을 손에 쥐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예금이자 가장 높은 은행 비교 사이트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이런 내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금리가 요동치고 있어 언제 정보가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아예 금리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 장소를 알고 있다면 더 정확하고 빠르게 계속해서 업데이트된 이자율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곳
금융상품 확인하는 곳

 

 

이를 위해서라면 되도록 검증된 곳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보는 것이 좋으신데, 때문에 저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상품한눈에라는 곳에서 금리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이자 가장 높은 은행 순위

 

물론 얼마를 저축하느냐 혹은 어느 정도의 기간이 운용이 가능하느냐에 따라서 금리 정보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정란
설정 조건

 

 

따라서 나의 조건에 맞게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평균적으로 1천만 원을 저축한다고 할 시에 1년 동안 은행을 통해서 내가 창출할 수 있는 이자수익을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 변경
은행 확인해보기

 

 

이러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축 금액란에 내가 넣고자 하는 돈을 기입하고 또한 기간을 설정하며 원하시는 금융권역이 은행인지 혹은 저축은행인지를 고르면 됩니다.

 

 

 

실제 순위
금리 순위

 

 

저는 은행만 알아보았고 만약 저축은행도 같이 살펴보고 싶다면 전체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아야 할 것은 바로 최고 우대금리인데, 평균적으로 제공하는 금리는 비슷하기 때문에 우대 조건에 부합되어야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조건에 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제공하는 이자계산은 기본금리를 바탕으로 합니다.

 

 

 

부산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그래서 저는 위의 세 가지 상품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부산, 우리, 카카오 뱅크입니다. 

 

 

 

 

요즘에는 카카오뱅크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 저도 이용해 보니 편리해서 좋은 듯합니다. 하지만 불편한 것은 시중에 은행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물어볼 수 없어 조금 답답한 것이 있는 듯 합니다.

 

 

 

계산기
이자 계산해보기
계산 결과
금리 계산 결과

 

 

어쨌든 해당 은행들의 정기예금을 계산해 보았고 따라서 기준금리를 살펴보았을 때 다음과 같은 결과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1년동안 이자는 313,020원이며, 원금까지 합치면 10,313,020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돈을 가만히 가지고 있으면 아무것도 생기지 않는 데 내가 적당한 투자처를 찾지 못했거나 혹은 안전하게 굴려가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수익을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예금이자 가장 높은 은행 저축 은행

 

찾아보는 김에 저축은행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알아보기
조건 : 저축은행
금리 순위
금리 순위

 

 

 

제일금융권 은행에서 비교해 보았던 것과 같이 동일한 조건 속에 있어서 은행권역만 바꾸고 검색해 보았을 때 다음과 같은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축은행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까 이름이 생소한데.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해당 금융사에 기업 정보나 안정성을 한번 체크해보고 드시길 바라는 바 입니다.

 

 

 

아산 저축 은행
아산 저축 은행
대명 상호 저축 은행
대명 상호 저축 은행
조흥 저축 은행
조흥 저축 은행

 

 

하지만 위험도가 있는 만큼 확실히 저축은행의 이자율이 더 높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어 보이는 듯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예금자보호법도 모두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도 내에 있어서 자금을 분리하여 여러 군데에 예금을 든다면 이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듯 합니다.

 

조금 귀찮아지므로 인해서 더 많은 현금을 손에 쥘 수 있다면 당연히 노동을 투자해야 하므로 예금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은 현 시점에 있어서 가장 금리가 높은 곳이 어디인지 비교해 보시고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