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싱가포르 이민 조건과 방법 알아볼까?

by 캥거루의 삶 2023. 1. 27.
반응형

싱가포르 슈퍼트리 불빛이 들어온 순간
싱가포르 이민 갈 수 있을까?

 

 

여행을 갔었던 나라 중에서 좋게 기억이 되는 곳들은 한번 가서 살아 보고 싶기도 합니다. 저에게는 싱가포르가 바로 그런 나라인데, 인프라도 잘 되어있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싱가포르 이민을 가기 위한 방법과 조건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싱가포르 이민에 대해서


싱가포르는 경제적, 교육적, 의료적, 안전적 측면에서 뛰어난 곳입니다. 그리고 그곳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안정적인 국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민자들은 일자리 찾기 쉬운 환경을 제공받고,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으며, 안전한 거주 환경을 제공받습니다. 이민자들은 싱가포르의 교육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이민 방법


싱가포르에 이민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직자 이민: 싱가포르 기업에서 일하는 외국인들은 싱가포르 재직자 이민(Employment Pass)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창업 이민: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기업을 설립하려는 외국인들은 창업 이민(Entrepreneur Pas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투자 이민: 싱가포르 투자를 하려는 외국인들은 투자 이민(Investor Pas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족 이민: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싱가포르 국적자나 이민자들의 가족들은 가족 이민(Dependant Pass)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생 이민: 싱가포르의 대학교에 입학하려는 외국인들은 학생 이민(Student Pass)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이민 조건


재직자 이민: 싱가포르 기업에서 일하려면 근무 경력과 학력, 그리고 연봉 등이 요구됩니다.


창업 이민: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기업을 설립하려면 사업 계획서, 자본, 경력 등이 요구됩니다.

 

 

 


투자 이민: 싱가포르 투자를 하려면 투자 금액, 투자 방법, 투자 계획 등이 요구됩니다.


가족 이민: 가족 이민을 신청하려면 싱가포르 국적자나 노무현 이민자가 가족 이민을 신청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학생 이민: 학생 이민을 신청하려면 싱가포르 대학교에 입학할 계획이 있어야 하며, 학생 비자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이민 절차


이민 신청: 싱가포르 이민 관리국(ICA)에서 제공하는 이민 신청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합니다.


서류 검토: 제출한 서류들이 정확하고 완전한지 검토합니다. 필요하다면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면접: 일부 이민 신청자들은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결정: 이민 관리국은 신청서를 검토하고 신청자에게 이민 승인/거절 여부를 알립니다.


비자 신청: 승인된 경우, 비자를 신청하고 국적 국관에서 인적 정보를 촬영하고 지문을 찍습니다.


입국: 신청서 제출 후 일정 기간 후 입국할 수 있습니다. 입국 시 관리국에서 제공한 이민 비자를 제시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이민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


이민 신청 서류: 이민 신청 양식, 여권 사본, 사진, 학력 증명서, 경력 증명서, 인적 정보, 금융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면접: 면접을 볼 수 있는 경우, 자신의 경력, 학력, 사업 계획, 투자 계획 등에 대해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의료 검진: 이민 신청 전에 의료 검진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영어 시험: 일부 이민 신청자들은 영어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금전적 준비: 이민 신청서 제출, 비자 신청, 이민 관련 수수료, 이민 관련 보험료, 입국 후 생활비 등을 위한 금전적 준비가 필요합니다.


현지 언어 습득: 싱가포르에 이민하면 현지 언어인 Malay, Chinese, Tamil 중 하나를 습득하여야 합니다.

 

 


사람들이 싱가포르 이민 실패 이유



서류 부족: 이민 신청 서류가 정확하고 완전하지 않을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학력 부족: 이민 신청자가 필요한 학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경력 부족: 이민 신청자가 필요한 경력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사업 계획 부족: 창업 이민 신청자가 사업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투자 부족: 투자 이민 신청자가 투자 금액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이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싱가포르 이민 관리국(ICA) 웹사이트 : https://www.ica.gov.sg/
이 사이트는 싱가포르 이민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며 이민 신청서, 규정, 요구사항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이민 관리국(ICA)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ICASingapore/
이 페이지는 싱가포르 이민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이민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국민기업부 웹사이트 : https://www.mti.gov.sg/
이 사이트는 싱가포르의 경제, 산업, 이민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