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동산 경매 공부 방법에 대해서

by 캥거루의 삶 2023. 1. 26.
반응형

아파트
부동산 경매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많은 분들이 요즘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은 경매 공부를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경매 방법부터 시작해서 관련 책을 추천해 드리며 어떻게 접근 하는 것이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부동산 경매 방법

 

부동산 경매는 특정 부동산을 공개적으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경매는 응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높은 응찰가를 가진 사람이 부동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매 전에는 경매 안내, 응찰 절차, 경매 일정 등이 공개되며, 응찰을 하기 위해서는 보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경매 참가자는 미리 부동산을 살펴볼 수 있도록 경매 약속일까지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순서

  1. 경매 안내 및 보증금 지불
  2. 부동산 관람
  3. 입찰
  4. 응찰
  5. 최종 입찰
  6. 경매 종료 후 경매 성공자 확인
  7. 경매 성공자에게 낙찰가 지급
  8. 거래 체결

 

 

부동산 경매 입찰 방법


부동산 경매 입찰은 경매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가격에 따라 입찰을 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응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높은 입찰가를 가진 사람이 부동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부동산 경매 입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매 참가: 경매 안내, 응찰 절차, 경매 일정 등을 확인하고 경매에 참가하려면 보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부동산 살펴보기: 경매 약속일까지 관람을 할 수 있어서 미리 부동산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입찰: 경매 시작 전에 입찰 가격을 정하고 입찰을 합니다.

 

응찰: 경매 진행 중에는 다른 참가자들의 입찰가를 보고 자신의 입찰가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최종 입찰: 경매가 종료되면 가장 높은 입찰가를 쓴 사람에게 낙찰됩니다.


부동산 경매 공부하기 좋은 책


부동산 경매에 관한 최신 한국 책을 추천하면, "부동산 규제가 심할수록 경매가 답이다" 라는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경매를 통해 부동산을 사는 방법, 경매를 입찰하는 방법, 경매에서 이길 방법 등 경매에 관한 다양한 팁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실제 경매를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경매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과 테크닉을 제시하고 있어 부동산 경매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부동산 경매 장점과 단점

 

장점:

 

싼 가격에 사는 기회: 경매에서 응찰하는 경우, 시장 가격보다 싼 가격에 부동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개적인 거래: 경매는 공개적인 거래로 이루어지며, 신뢰성이 높습니다.
부동산 가치 확보 기회: 경매에서 응찰할 때, 부동산의 실제 가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점:


경매에 참여하기 어렵다: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보증금을 지불해야 하며, 일반 인들은 참여하기 어렵습니다.
경매에서 이길 확률이 낮다: 경매에 참여하는 인원이 많아 경매에서 이길 확률이 낮습니다.
경매 전 미리 관람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다: 경매 전 미리 관람이 가능하지 않을 수 있어, 부동산의 상태를 충분히 파악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부동산 경매에 대한 큰 틀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중에서 감이 잡히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그 것을 집중적으로 알아보거나, 혹은 관련 서적을 통해서 내용을 접해 보시면 하나씩 보이는 것이 생길 것입니다.

 

 

무자본 창업 아이템 추천부터 지원 받는 방법 꼭 확인하세요

 

주식 차트 분석 기초 공부 :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 구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