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베트남 여행을 가기 위해서 우리은행 환전 주머니로 돈을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정리하며 환전 꿀팁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베트남 여행의 시작 환전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 있는데 첫 번째가 여권이고 두 번째가 돈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카드라던지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곳도 많지만 베트남말 여행하시는 분들은 현금 결제가 이루어지는 곳이 많기 때문에 환전을 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환전에 가는 방법
가장 쉬운 것은 은행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은행별로 우대 쿠폰을 발행하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찾아서 직접 환전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서울역에 가시면은 환율이 좋으며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아 정보를 찾아볼 만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트래블 월렛이 나오면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그 안에 원화를 넣고 해당 나라에서 atm기를 통해서 적은 수수료나 수수료를 물지 않고 환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용한 우리은행 환전 주머니와 같이 어플을 통해서 미리 환전을 신청해 두고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내가 신청한 날을 기준으로 환율이 적용되어 돈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여행 기간 동안 환율을 지켜보면서 가장 좋을 때 환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환전 주머니 이용하는 방법
해당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십니다. 우선은 당연히 우리은행에 원화가 들어 있는 계좌가 있어야 하며 우리은행 어플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 다음 전체 메뉴에서 외화 환전으로 가시면 환전 주머니라는 서비스 신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환전하기로 가셔서 내가 원하는 나라를 선택하시고, 바꾸고 싶은만큼 금액을 넣으시면 바로 환율이 계산되면서 환전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네이버와 비교해 보니 환율이 좋지 않아서 저는 적은 금액만 바꾸기로 했습니다.
그 다음 어느 계좌에서 돈을 인출할지를 선택한 다음 넘어가면 우선은 일차적으로 끝납니다.
여기서 마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공항에서 수령하겠다고 정보를 바꿔 주어야 하기 때문에 수령 정보를 변경해 주시고, 어느 날짜에 받으러 갈지까지 기입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환전 꿀팁
국내에서는 베트남 돈을 바꾸는 것에 있어서 수수료가 많이 붙기 때문에 큰 금액을 바꾸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조금만 바꿔 가시고 100달러짜리나 5만 원짜리를 가져가셔서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베트남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 중에 있어서 남은 돈을 당근마켓에 올려서 바꿔 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을 잘 활용하면 네이버 환율로 환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베트남 여행에 앞서서 환전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