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팃 사용법 atm 기기로 중고폰 판매하는 방법

by 캥거루의 삶 2023. 2. 24.
반응형

요즘은 중고거래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있다면 당근 마켓이나 카페를 통해서 사고파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과 대면하여 물건을 사고팔기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바로 민팃 atm 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적인 부분에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민팃이란?

 

우선 민팃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기계인데 마트나 휴대폰 가게 안에 위치해 있어 지나가다 보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민팃 atm 위치 찾기

 

그렇다면 이 민팃 atm 기계가 어디에 있는지 우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에 민팃을 검색하기만 해도 근처 위치를 찾는 버튼이 보일 것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내 주변에 어디 atm 기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민팃 사용법

 

민팃을 쓰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판매할 중고폰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충전하여 30% 이상으로 만들어줍니다.

 

혹시 안에 sd 카드나 유심 카드가 들어있다면 미리 빼서 분리해 줍니다. 이 외에도 액정필름이나 케이스도 빼야 하는데 이것은 나중에 해도 되기 때문에 천천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휴대폰 내에 설정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이는 가격 측정이 제대로 되기 위한 것인데 화면 잠금이 5분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밝기는 최대로 밝혀져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도 미리 로그아웃 해주시고 빼 두어야 하는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민티커넥터 설치입니다.

 

민티 커넥터라는 어플을 받아서 본인 인증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미 구글도 로그아웃했고 초기화도 마치신 분이라면 민팃 기계 앞에 가셨을 때 qr 코드가 있기 때문에 그 코드를 카메라로 찍어서 어플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민팃 atm 순서

 

실제로 기계를 찾아갔을 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화면에서 판매하기를 눌러 내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다면 '정상 작동폰' 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으로 민티 커넥터를 실행해야 되는데, 아직 받지 못하신 분들은 기계 어딘가에 qr 코드가 스티커로 붙여져 있을 것이기 때 이를 카메라로 찍어서 깔아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아서 인터넷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차피 민팃 기계 앞에서 해당 와이파이로 동일하게 잡아서 연결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 와이파이를 활용해서 받으셔도 괜찮으시입니다. 

 

이렇듯 중고폰과 민팃 atm 을 와이파이로 연결한 다음에 휴대폰을 기계에 넣어서 외관과 기능을 검사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은 결과가 나올 것이므로 가격을 보고 마음에 든다면 진행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취소를 하여 다시 휴대폰을 돌려받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팃 이용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