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자본 창업 아이템 추천부터 지원 받는 방법 꼭 확인하세요

by 캥거루의 삶 2023. 1. 25.
반응형

무자본 창업 꿀팁

 

 

 

경기가 어려우며 많은 분들이 직장을 통한 소득만으로는 미래의 불안함을 지울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금을 투여하여 도전을 하기에는 위험 요소가 많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사업을 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무자본 창업인데 오늘은 이 분야의 다양한 아이템 아이디어와 지원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무자본 창업이란 무엇인가?


무자본 창업은 창업자가 자신의 자본이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창업자가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자본을 투자하지 않고, 오직 재무적으로 안정된 고객들,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영업을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자본 창업 종류

 

무자본 창업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온라인 창업: 인터넷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서비스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예를 들어 가정 서비스, 가정 교육, 컨설팅 등이 있습니다.

 

전문 창업: 특정 전문 분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예를 들어 디자인, 기술, 광고 등이 있습니다.

 

소매 창업: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사업, 예를 들어 인터넷 전용 상점, 온라인 재고 판매 등이 있습니다.

 

재무 창업: 투자, 재무 컨설팅, 금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자영업: 자신만의 사업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무자본 창업은 고용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며, 사업을 시작하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창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정부 지원: 정부에서 제공하는 창업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창업 계획서, 사업 계획서, 회사 정보 등을 제출하는 과정을 거쳐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지자체 지원: 지역 정부나 지자체가 제공하는 창업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나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제공되며, 심사 기준은 정부 지원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업 자문 기관 지원: 사업 자문 기관이나 사업 지원 기관에서 제공하는 창업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창업 상담, 사업 계획서 작성, 사업 교육 등을 제공하며, 심사 기준은 정부 지원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업 지원: 특정 기업이 지원하는 시스템이나 제도를 이용하여 비용을 서포트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무자본 창업 종류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온라인 상담, 이메일 마케팅, 웹 디자인, 기술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온라인 강의, 웹 세미나, 동영상 강의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저작: 온라인 블로그, 유튜브 채널,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인터넷에서 재화를 판매할 수 있는 기회들, 예를들면 아마존, 이베이 등을 이용한 온라인 판매입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브랜딩, 프로모션,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앱 개발: 앱 개발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창업 관련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정부 포털 사이트: 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부 포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업인재개발원(Korea Institute of Startup & Entrepreneurship Development)이 있습니다.


MOOC 플랫폼: Massive Open Online Course 플랫폼들은 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데, 예를들면, Coursera, edX, Udemy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창업 관련 포럼, 블로그,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면 창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창업 관련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 정보 제공 사이트

 

정부 포털 사이트: 기업과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정부 포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업인재개발원, 기업체정보센터, 기업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창업 지원 기관: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 지원 기관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창업넷, 창업지원센터, 창업센터가 있습니다.

 

 

무자본 창업  아이템

 


블로그: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품,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브랜딩, 프로모션,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앱 개발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제품,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개인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제품,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원격 서비스: 원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다양한 무자본 창업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시대가 좋아져 요즘에는 노트북 하나만 있으면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판매가 가능한 사업 아이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잘 알아보아 사업가의 길에 멋지게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창업 공인중개사 현실도 쉽지 않습니다

 

도미노피자 창업비용 실패 없이 수익 낼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