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 투자 방법 및 종목 추천 한눈에 정리

by 캥거루의 삶 2023. 2. 1.
반응형

최근 금값이 심상치 않습니다. 이제까지 찍었던 금값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찍을 수도 있겠다는 추측이 나오는 가운데 오늘은 금 투자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물로 금을 사지 않더라도 금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금 투자 방법

 

금에 대해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금 자체를 구매하는 것도 있겠지만 실제로 금을 현물로 만지지 않더라도 두 가지 방법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etf이며 두 번째는 금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금 etf  투자

 

실제로 금과 관련된 etf 상품은 미국의 경우에는 대표적인 금융상품입니다. 이 때문에 굉장히 많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금 투자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현물로 금을 보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잃어버릴 수 있다는 위험성이라든지 보관에 대한 어려움을 줄어드릴 수 있어 장점을 갖습니다.

 

 

국내 금 etf 상품

 

그렇다면 과연 실제로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요?

우선 국내 etf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ODEX  골드선물(H)
  • ACE KRX금현물
  • TIGER 골드선물(H)

 

 

골드 선물
금 현물
골드 선물

 

 

이미 많이 올라서 오늘은 크게 변동이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해외 금 ETF 상품

 

  • SPER 금 ETF(GLD)
  • 아이셰어즈 금  ETF (IAU)
  • SPDR 금 미니 ETF

 

 

 

금 관련 기업에 투자하기

 

두 번째로는 금을 캐는 기업이라든지 혹은 파는 곳에 대해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뉴몬트, 바릭골드 같은 곳이 있는데, 금광 관련 etf 를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뉴몬트 주가
바릭골드 주가

 

 

조심할 점은 금 etf 보다 금강기업에 대한 etf 는 변동성이 더 크다는 것이므로 안정성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안정성이 떨어지는 만큼 고수익을 얻어낼 수도 있긴 하겠지만, 그만큼 위험성을 안아야 한다는 것임은 분명합니다.

 

금 투자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금이라고 하면 무조건 안정적이기 때문에 손해를 보지 않을 거라고 여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는 결국에 위험성을 품어져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믿어서는 안 되며 여러 가지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투자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금투자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은행 예금 적금 지금 무엇을 들어야 더 이득일까?

 

은행 예금 적금 지금 무엇을 들어야 더 이득일까?

한동안 금리가 오르다가 다시 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예금 적금을 늦췄던 분들은 지금이라도 바쁘게 알아보고 계신데, 서둘러 들기 전에 먼저 각각의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

good.helpfullstory.com

반응형

댓글